Mr. Kwon Stories

고린도전서13장 본문

메시지신약_유진피터슨

고린도전서13장

DavidKwon 2013. 7. 5. 08:37

내가 사람의 유창한 말과 천사의 말을 해도, 사랑하지 않으면, 나는 녹슨 문에서 나는 삐걱거리는 소리에 지나지 않습니다.

내가 하나님의 말씀을 힘차게 전하고, 그분의 모든 비밀을 드러내고, 모든 것을 대낮처럼 환히 밝혀도, 또 내가 산에게 "뛰어올라라"명하면 산이 그대로 뛰어오를 만큼의 믿음을 지니고 있어도, 사랑하지 않으면, 나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내가 가진 모든 재산을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고, 순교자처럼 불살라질 각오를 하더라도, 사랑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내가 무엇을 말하고 무엇을 믿고 무슨 일을 하든지, 사랑이 없으면, 나는 파산한 사람이나 다름없습니다.


사랑은 절대로 포기하지 않습니다.

사랑은 자기보다 다른 사람에게 더 마음을 씁니다.

사랑은 자기가 갖지 못한 것을 바라지 않습니다.

사랑은 뽐내지 않으며

자만하지 않으며

다름 사람에게 자신을 강요하지 않으며

"내가 먼저야"라고 말하지 않으며

화내지 않으며

다른 사람의 죄를 꼬치쪼치 따지지 않으며

다른 사람이 비굴하게 굴 때 즐거워하지 않으며

진리가 꽃피는 것을 보고 기뻐하며

무슨 일이든지 참으며

하나님을 늘 신뢰하며

언제나 최선을 구하며

뒷걸음질하지 않으며

끝까지 견딥니다.


사랑은 절대로 사라지지 않습니다.  제아무리 영감 넘치는 말도 언젠가는 사라지고, 방언으로 기도하는 것도 그칠 것입니다.  이해력도 한계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  진리의 한 부분만 아는 우리가 하나님에 대해 말하는 것은 언제나 불완전합니다.  그러나 완전하신 그분이 오시면, 우리의 불환전한 것들을 없애 주실 것입니다.

내가 어머니의 품에 안긴 젖먹이였을 때에는 젖먹이처럼 옹알거렸지만, 다 자라서는 그러한 어린아이 짓을 영원히 버렸습니다.

우리는 아직 모든 것을 분명하게 보지 못합니다.  우리는 안개 한가운데서 눈을 가늘게 뜨고 그 곳을 들여다봅니다.  그러나 머지않아 날이 맑게 개고, 태양이 환히 빛날 것입니다.  그때가 되면, 우리는 모든 것을 보고, 하나님께서 우리를 아시는 것과 같이 그분을 직접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그 완전함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다음 세 가지를 행함으로 완성을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하나님을 꾸준히 신뢰하십시오.  흔들림 없이 소망하십시오.  아낌없이 사랑하십시오.  이 세 가지 가운데 으뜸은 사랑입니다.

'메시지신약_유진피터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린도전서15장  (0) 2013.07.08
고린도전서14장  (0) 2013.07.06
고린도전서12장  (0) 2013.07.04
고린도전서11장  (0) 2013.07.01
고린도전서10장  (0) 2013.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