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Kwon Stories

히브리서3장 본문

메시지신약_유진피터슨

히브리서3장

DavidKwon 2013. 10. 1. 08:11

그러므로, 사랑하는 그리스도인 친구 여러분, 높은 곳을 향한 부르심을 따라 사는 동료 여러분, 예수를 진지하고 주의 깊게 바라보십시오.  그분은 우리 믿음의 중심이시며, 하나님이 맡기신 모든 일에 성실하신 분이십니다.  모세도 성실했지만, 예수는 더 큰 영광을 받아 마땅한 분이십니다.  언제나 건축자가 건물보다 귀합니다.  어느 집이든지 그 집을 지은 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 모든 것의 배후에 계신 건축자는 하나님이십니다.  모세는 하나님의 집에서 성실하게 일했습니다.하지만 그 일은 장차 이루어질 일을 준비하는 종의 신분으로 한 일입니다.  그리스도는 아들로서 그 집을 맡고 계십니다.

이제 우리가 이 담대한 확신을 굳게 붙들면, 우리가 바로 그 집입니다!  그러므로 성령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오늘 너희는 귀 기울여 들어라.

광야에서 시험받던 때,

"지독하게 반역하던" 그때처럼 귀를 막지 마라!

너희 조상들은 내가 하는 일을 사십 년 동안 지켜보고도

나의 방식을 거절하고

나의 인내심을 거듭거듭 시험했다.

나는 노했다.  몹시 노해서 말했다!

"그들은 한시도 하나님을 마음에 두지도 않고

나의 길을 따라 걷지도 않는다."

나는 노하여 맹새하며 말했다.

"그들은 가고자 하는 곳에 이르지 못하며

결코 안식하지 못할 것이다."


그러니 친구 여러분, 조심하십시오.  믿지 않는 악한 마음으로 빈둥거리지 마십시오.  그런 일은 여러분을 넘어뜨리고 곁길로 빠뜨려서, 살아 계신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게 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오늘이라는 시간 동안 서로 주의하여, 죄로 인해 여러분의 대응 능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하십시오.  처음 시작할 때 붙든 확신을 마지막까지 굳게 붙들면, 마침내 우리는 그리스도와 함께하는 사람들이 될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말씀이 우리 귀에 쟁쟁히 들려옵니다.


오늘 너희는 귀 기울여 들어라.

지독하게 반역하던 그때처럼 귀를 막지 마라.


귀를 막은 자들이 누구였습니까?  모세가 이집트에서 이끌어 낸 자들이 아니었습니까?  하나님께서 사십 년 동안 누구에게 노하셨습니까?  귀를 막고 듣지 않다가 광야의 시체로 생을 마감한 자들이 아니었습니까?  하나님께서 그들이 가고자 하는 곳에 이르지 못하게 하겠다고 맹세하신 것은, 그렇게 귀를 막고 듣지 않은 자들을 두고 하신 말씀이 아니었습니까?  그들이 가고자 하는 곳에 이르지 못한 것은, 그들이 전혀 듣지도 않고 믿지도 않았기 때문입니다. 

'메시지신약_유진피터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히브리서5장  (0) 2013.10.04
히브리서4장  (0) 2013.10.02
히브리서2장  (0) 2013.09.30
히브리서1장  (0) 2013.09.28
빌레몬서  (0) 2013.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