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 Kwon Stories

에베소서4장 본문

메시지신약_유진피터슨

에베소서4장

DavidKwon 2013. 8. 7. 10:41

이 모든 것을 생각하면서, 내가 여러분에게 바라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주님을 위해 죄수가 되어 이곳에 갇혀 있지만, 여러분은 저 바깥으로 나가,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부르셔서 걷게 하신 그 길을 걸어가십시오.  아니, 달려가십시오!  나는 여러분 가운데 어느 누구도 팔짱 끼고 가만히 앉아 있기를 바라지 않습니다.  나는 여러분이 엉뚱한 길에서 헤매는 것을 바라지 않습니다.  겸손과 절제로 이 일을 행하십시오.  기분 내킬 때나 처음에만 하지 말고, 꾸준히 행하십시오.  서로를 사랑의 행위에 자신을 쏟다 붓고, 서로의 다름을 깊이 이해하고, 서로 간에 벽이 있다면 서둘러 허무십시오.

여러분은 모두 같은 길, 같은 방향으로 나아감으로써, 내적으로나 외적으로 하나가 되도록 부름받았습니다.  여러분은 한 주님, 한 믿음, 한 세례 , 한 하나님 아버지를 모시고 있습니다.  이 하나님은 만물을 다스리시고, 만물을 통해 일하시며, 만물 안에 계십니다.  여러분의 존재와 생각과 행위에는 이러한 하나됨이 속속들이 배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여러분이 다 똑같은 것을 보고 말하고 행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우리는 저마다 그리스도의 은혜에 따라 각자에게 알맞은 선물을 받았습니다.  다음은 그것을 두고 말한 본문입니다.


그분께서 높은 산으로 올라가셔서

원수를 사로잡아 전리품으로 취하시고,

그 모든 것을 사람들에게 선물로 나눠 주셨다.


높은 데로 올라가신 분께서, 또한 땅의 골짜기로 내려오셨다는 것은 사실이지 않습니까?  낮은 데로 내려오신 분은, 다시 가장 높은 하늘로 올라가신 그분이십니다.  그분은 위에서나 아래서나 선물을 나눠 주시고, 하늘을 자신의 선물로 가득 채우시며, 땅도 자신의 선물로 가득 채우셨습니다.  그분은 사도, 예언자, 복음 전도자, 목사-교사의 은사를 선물로 나눠주셨습니다.  그것은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들을 숙련된 봉사의 일을 하도록 훈련시켜,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 안에서 일하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우리 모두가 춤추듯 서로 손발이 척척 맞아, 하나님의 아들께 능숙하고 우아하게 응답하고, 충분히 성숙한 어른이 되고, 안팎으로 충분히 계발되어, 그리스도처럼 충만히 살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부디, 우리 가운데는 더 이상 어린아이로 남아 있는 사람이 없어야 합니다.  세상 물정 모르는 순진한 사람이 되거나, 아이처럼 사기꾼의 손쉬운 표적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충분히 자라서, 모든 면에서 그리스도처럼 온전한 진리를 알고, 사랑으로 그 진리를 말하기를 바라십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따라갑니다.  그분은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근원이십니다.  그분은 우리가 서로 발맞춰 나아가게 하십니다.  그분의 숨과 피가 우리에게 흘러 영양을 공급하면, 우리는 하나님 안에서 건강하게 자라고 사랑 안에서 강해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힘주어 말합니다-하나님께서도 내 말을 지지하십니다.  아무 생각이나 분별없이 사는 대중들을 따라가지 마십시오.  그들은 너무나 오랫동안 하나님과 관계 맺기를 거부한 나머지, 하나님은 물론이고 현실에 대해서도 감각을 잃어버린 자들입니다.  그들은 똑바로 생각할 줄 모릅니다.  감각을 잃어버린 그들은, 성에 집착하고 온갖 종류의 변태 행위에 중독되어 있습니다.

그런 삶은 여러분에게 어울리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그리스도를 배웠습니다!  우리가 예수 안에서 배운 것처럼, 여러분도 그분께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고 진리 안에서 제대로 교육받았습니다.  따라서 우리에게는 못배워서 그랬다는 핑계가 통하지 않으니, 저 낡은 생활방식과 관련된 모든 것-말 그대로 모든 것-을 버리십시오.  그것은 속속들이 썩었으니, 내다버리십시오!  그 대신, 전혀 새로운 생활방식을 입으십시오.  하나님께서 그분의 성품을 여러분 안에 정확하게 재현해 내시는 것같이, 하나님께서 만들어 주신 행활, 안에서부터 새로워진 생활을 몸에 익히고, 그 생활이 여러분의 행위에 배어들게 하십시오.

화가 나면 화를 내십시오.  화내는 것 자체는 괜찮습니다.  그러나 화를 연료로 삼아 복수심을 불태워서는 안될 일입니다.  화난 채로 오래 있지 마십시오.  화난 채로 잠자리에 들지 마십시오.  마귀에게 거점을 내주어서는 안됩니다.

도둑질로 생계를 꾸렸습니까?  더 이상은 그렇게 살지 마십시오!  정당한 일로 돈을 벌어서, 일할 수 없는 다른 사람들을 도우십시오.

여러분의 말하는 습관을 살피십시오.  여러분의 입에서 불쾌하고 더러운 말이 나오지 않게 하십시오.  도움이 되는 말만 하고, 여러분의 말 한마디 한 마디가 선물이 되게 하십시오.

하나님을 슬프게 하지 마십시오.  그분의 마음을 아프게 하지 마십시오.  여러분 안에서 숨쉬고 움직이시는 하나님의 거룩한 영은 여러분 삶의 가장 깊숙한 곳에 자리하십니다.  성령께서 여러분을 하나님께 합당한 사람으로 만들어 주십니다.  그러한 선물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지 마십시오.

가시 돋친 말, 헐뜯는 말, 불경스러운 말은 입에 담지도 마십시오.  서로 친절하게 대하고, 서로 마음을 쓰십시오.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여러분을 용서하신 것같이, 여러분도 서로 신속하고 완전하게 용서하시오.

 

'메시지신약_유진피터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베소서6장  (0) 2013.08.16
에베소서5장  (0) 2013.08.08
에베소서3장  (0) 2013.08.06
에베소서2장  (0) 2013.08.04
에베소서1장  (0) 2013.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