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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r. Kwon Stories
마케팅 불변의 법칙_카테고리의 법칙 본문
최초가 될 수 없다면, 최초가 될 수 있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라
소비자의 기억 속에'최초'로 인식되지 못했다 하더라도 희만을 버릴 필요는 없다
자신이 최초가 될 수 있는 새로운 영역을 찾아보라. 생각처럼 어려운 일만은 아니다
IBM이 컴퓨터 시장에서 대대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컴퓨터 하면 'IBM'
여기에 새로운 영역을 만들어 성공한 사례들이 있다
DEC(Digital Eqipment Corporation) - 최초의 미니컴퓨터 시장 개척
크레이리서치(Cray Research) - 최초의 슈퍼컴퓨터
콘벡스(Convex) - 최초 미니 슈퍼컴퓨터
코모도어 Commodore - Amiga 최초 멀티미디어컴퓨터
새로운 제품을 출시할 때 가장 먼저 자문해보아야 할 질문은 "이 신제품은 경쟁사의 제품보다 어떤 점이 더 좋은가?"가 아니라 "어떤 점에서 최초인가?"가 되어야 한다
이는 다시 "이 신제품이 최초가 될 수 있는 영역은 무엇인가?"로 바꿔 말할 수 있다.
더 좋은 중개회사 -> 최초의 할인 중개사
최초의 여성잡지 -> 성숙한 여성을 위한 최초의 잡지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우리 브랜드를 더 좋아하게 만들 것인가?'하는 브랜드 지향의 전통적 마케팅 기준에 위해 된다. 브랜드는 잊어라. 대신 영역을 생각하라
소비자는 '무엇이 더 좋은가?'보다 '무엇이 새로운가?'에 관심을 갖는다.
어떤 새로운 영역에서 최초가 되었다면 이제는 그 영역을 성장시킬 차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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