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요한복음
- 신약
- 골로새서
- 유진피터슨
- 디모데후서
- 마가복음
- 요한1서
- 데살로니가후서
- 전략
- 메시지
- bible
- 야고보서
- 디모데전서
- 에베소서
- 마태복음
- 사도행전
- 빌립보서
- 고린도후서
- 베드로후서
- 베드로전서
- 로마서
- 히브리서
- 고린도전서
- 누가복음
- NIV
- genesis
- 갈라디아서
- 마케팅
- 요한계시록
- 데살로니가전서
- Today
- Total
Mr. Kwon Stories
마케팅 불변의 법칙_리더십 법칙 본문
더 좋기보다는 최초가 되는 편이 낫다
마케팅의 기본 사안은 당신이 최초가 될 수 있는 영역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리더의 법칙’이다.
어떤 영역에서든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리더 브랜드는 거의 대부분 소비자의 마음속에 가장 먼저 자리잡고 들어간 브랜드다.
-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하이네켄은 미국 최초의 수입 맥주로 유명세를 떨쳤다.
지금도 하이네켄은 동종업게 시장 점유율 30%의 제1위 수입맥주다.
‘시기timing’ 역시 중요하다. 최초가 되긴 했지만 시기가 너무 늦었을 경우가 있다.
‘최초’라는 말을 ‘리더’라는 단어로 대체하면 정확하게 유추해낼 수 있을 것이다.
- 미국의 최초 대학은 하버드대학이다.
인간에게는 먼저 가진 것을 고수하고자 하는 경향이 있다.
- 지프는 일반도로 외의 지형에서도 운전 가능한 최초의 4륜구동차였다.
- 최초의 미니밴은 그라이슬러Chrysler 였으며 오늘날 미니밴 시장에서 50% 점유율을 갖고 있다.
- 질레트Gilette는 최초의 안전 면도기이다.
최초의 브랜드가 리더의 위상, 즉 리더십을 유지해 갈 수 있는 이유 중의 하나는 그 이름이 해당 제품 모두를 대변하는 보통명사로 자지 잡가 때문이다.
대부분의 경우 최초의 브랜드는 그 영역의 리더가 된다.
성공 비결은 소비자의 마음속에 제일 먼저 들어가는 것이다. 그런데 대부분의 회사들이 집중하고 있는 전략은 바로 ‘더 좋은 제품’전략이다.
소비자들은 자기 마음속에 제일 먼저 들어온 최초의 제품을 가장 우월하다고 인식한다. 결국 마케팅은 제품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다.
'마케팅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불변의 법칙-기억의 법칙 (0) | 2009.12.08 |
---|---|
마케팅 불변의 법칙_카테고리의 법칙 (0) | 2009.12.06 |
마케팅 불변의 법칙_목차 (0) | 2009.11.15 |
Book. 마케팅 불변의 법칙 (0) | 2009.11.15 |